About ALTIORA

ALTIORA’s President

대표 인사말

2002년, 아이들이 인문고전을 원서로 읽고 저자의 생각을 깨닫고 토론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영어교육기관을 열었습니다. 제가 상상하던 모습을 현실로 만들려면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해야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영어습득교육에 매진한 지 벌써 18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교육이라는 것이 하면 할수록 참 신기합니다.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습득을 잘 하려면 언어이해역량이 발달되어야 하고 또 언어이해역량은
비인지 역량 그리고 인지 역량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것들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기일수록 어떤 영역을 특별히 전문화시키는 교육보다는 전인교육이
월등히 효과적인 것도 경험을 통해 알게 됩니다. 교육을 알면 알수록 사회에 대한 사명과 책임의
무게가 깊어집니다. 그래서 교육자는 사명자여야 진정한 교육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알티오라는 영어유치원도 유치원도 놀이학교도 아닙니다. 세상이 변화하는 것보다 교육은 더
깊게 변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21C 핵심역량의 근간을 키워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기관을 만들고 싶어 탄생한 것이 알티오라입니다. 알티오라교육으로 우리 사랑하는
아이들이 21C 세계를 주도하고 아름다운 가치를 실현하는 리더가 되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브리엘라 미스트랄의 시를 같이 감상함으로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7월 22일 집무실에서
최창욱 올림
We are guilty of many errors and many faults,
수많은 오류와 실수로 우리는 얼마나 많은 죄를 짓고 있는가
but our worst crime is abandoning the children, neglecting the foundation of life.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나쁜 범죄는 ‘우리의 아이들을 포기하거나 삶의 원천을 무시해 버리는 일’
Many of the things we need can wait. The child cannot.
우리에게 필요한 많은 것들을 미루어 둘 수는 있어도 우리 아이들은 그럴 수 없다
Right now is the time his bones are being formed, his blood is being made and his senses are being developed.
지금이 바로 그 시각, 그들의 뼈가 형태를 갖추고 그들의 피가 생성되고 그들의 감각이 피어나고 있는데
To him we cannot answer ‘Tomorrow.’ His name is ‘Today.’
우리가 어찌 ‘내일’이라 대답할 수 있겠는가! 그의 이름은 오늘!



- 남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Gabriela Mistral의 시 -

Latest from the President

  • 영어교육부분 Bestseller

    21C 영어교육혁명

    최창욱 지음(2018년)
    4차 산업혁명 시대, 영어조기교육의 필요성과 모국어처럼 영어를 습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많은 논란이 있는 영어교육 시작 시기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올바른 방법을 바탕으로 한
    영어조기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여기에서 올바른 방법은 지금까지의 좌뇌 중심 영어 교육과 다른 우뇌 중심 영어 교육임을
    분명히 하며 비인지 역량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구체적인 수업 방법과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공감 대화법을 담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 자녀교육일반부분 Bestseller

    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 교육

    최창욱, 유민종, 이승화 지음(2019년)
    유·초등 교육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한 개인의 인생과 사회를 바꿀 수 있음을 진정성 있게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이 소중한 시기의 가치에 대해서 모두 느끼고 공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세계 교육 강국들의 특화된 교육 성공 사례들을 선별하여 소개하며 교육에 대한 시야를 넓혀줍니다.
    세계 최고의 교육 사례를 바탕으로 맞춤형 수업을 제안합니다. 독서토론과 외국어처럼 전통적인 교육
    내용부터 STEAM, 미디어, 소프트웨어 교육과 같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교육 내용을 꼭 필요한 핵심만
    간추려 담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영재교육부분 Bestseller

    타고난 천재 교육된 천재

    최창욱, 유민종 지음(2020년)
    천재는 타고난 것일까요? 교육된 것일까요?
    유전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지만 천재는 교육의 결과입니다.
    천재가 교육으로 만들어 진다고 가정한다면 이 말은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아이가 천재가 되지 못했다면 교육환경과 방법이 좋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천재와 관련된 수많은 논문들과 현장 경험으로 아이들이 천재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합니다.
    모든 아이들은 천재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