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one Can Be A Genius 영재의 사고 방법을 자동화하는 놀라움 알티오라 창의 인지 교육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이끄는 리더가 되는 토대를 만들다!

영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영재를 만드는 것은 사고하는 방법의 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단어를 암기하는 실험에서 100개의 단어 중에 영재는 46개를, 평범한 학생은
23개를 기억합니다. 이 차이는 타고난 능력이 달라서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비밀은 사고하는 방법을 알고 있느냐 아니냐에 있었습니다. 평범한 학생들은 단어를 본
순서대로 기억하고 있었지만 영재들은 자기가 본 단어들을 머릿속에서 유사한 항목으로
재분류하여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이 간단한 차이가 평범한 학생과 영재를 가릅니다.
그렇다면 평범한 학생도 영재가 될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수많은 실험들은 지식을
저장하고 적용하는 사고의 방법을 익히기만 하면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100개의 단어 중 23개만 기억했던 평범한 학생들에게 단어가 10개의
항목으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준 후에 다시 실험을 한 결과 38명의 학생 중
17명이 영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좋은 교육이 있다면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습니다.

알티오라는 독보적인 창의인지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영재를 만드는 좋은 교육을 합니다.
알티오라 창의 인지 교육 과정은 기초 인지 프로그램과 전략 인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초 인지 프로그램 브레인티져에서는 세 가지 핵심 기초 인지, 곧 언어/수리/공간 인지 역량을 키워주고,
전략 인지 프로그램 코그로그에서는 지식을 저장하고 적용하고 확산하는 활동을 통해
지식을 효과적으로 구조화하는 교육을 합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교 영재 센터의 철학과 이론을 담다

쥴리안 스탠리 교수는 1979년 존스 홉킨스 대학교 (Johns Hopkins University)에 미국 최초의 영재 센터인 CTY (Center for Talented Youth)를 설립하여 영재를 선별하고
그들의 잠재성을 발현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미국 영재학회(NAGC) 회장인 조나단 플러커 교수는 2016년 존스 홉킨스 대학의 줄리안 스탠리 헌정 교수로
선정되어 영재 센터를 이끌고 있습니다.

알티오라 창의 인지 프로그램은 조나단 플러커 교수와 함께 존스 홉킨스 대학교 영재 센터의 철학과 이론을 담아 개발되고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 쥴리안 스탠리 교수
    Prof. Julian Stanley
  • 조나단 플러커 교수
    Prof. Jonathan Pluc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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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티져에는 코그로그가 상정한 전략 인지 교육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도록 돕는 실제적인 두뇌 활동이 담겼습니다.
빅아이디어를 모티브로 한 조작 활동과 게임, 문제 해결 미션으로 하는 놀이 수업으로 언어/수리/공간 인지력을 기릅니다.

** Brain Teaser는 New York City Gifted & Talented Program에서 사용되는 OLSAT와 NNAT 그리고 Johns Hopkins University Center for Talented Youth에서 사용되는 SCAT의 문항과 동일한 난이도로 개발되었으며, 아동의 능력을 미국 영재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동일 연령보다 2-3 학령 이상을 준거 집단으로 선택하여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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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로그에서는 빅아이디어가 제공하는 모티브를 근간으로 12가지 지식 프레임에 따라 전략 인지 활동과 교과 융합 활동을 합니다.
지식의 저장(관찰력-분류화-개념화), 지식의 적용(표면유추-구조유추-논리추론), 지식의 확장(상상력-비판적 확산력-차원적 융합력)
단계로 지식과 정보를 구조화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며 새로운 생각을 만드는 역량을 기릅니다

  • 1.지식의 저장 Structural Memory
    좋은 사고는 지식과 정보를 잘 기억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관찰력-분류화 능력-개념화 능력 단계로 지식을 구조화하는 힘을 기릅니다.
  • 2.지식의 적용 Critical Analogy
    아무리 많이 알고 있어도 이를 필요할 때 사용하지 못한다면 절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표면 유추-구조 유추-논리 추론 능력을 길러 최고의 성취를 만들어 내는 논리적 사고의 힘을 키웁니다.
  • 3.지식의 확산 Creative Thinking
    이상하거나 엉뚱한 생각은 창의적인 사고가 아닙니다. 창의적인 사고는 새로우면서도 적절한 것이어야 합니다.
    상상력-비판적 확산력-차원적 융합력을 길러 제약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새로운 발상을 하는 힘을 기릅니다.
  • 4.인문학적 인성 Personality for Humanities
    훌륭한 리더십은 지식을 가치있게 사용할 때 완성됩니다.
    공감력-가치의 내재화-이타적 리더십 역량을 길러 타인을 배려하고 공익의 가치를 실천하는 힘을 키워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