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ALTIORA

Campus Story

[동탄2알티오라] 영어유치원을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 실제 학부모님 인터뷰
작성자 : 마스터 조회수 : 655
안녕하세요~ 알티오라입니다!
실제 알티오라 동탄2캠퍼스를 다니고 있는 아이의 학부모님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는습니다.


학부모님들 께서는 알티오라를 어떻게 생각하고 계실지 같이 만나 볼께요!






Q1 어머님께서 알티오라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알티오라를 선택한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영어전문교육기관으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 수업하고 전반적인 영어 능력을 향상시켜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영어전문교육기관이지만 영어뿐만 아니라 체육활동, 방과 후 활동 등 우리 아이의 전인적인 발달까지 신경 썼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아이가 흥미를 느끼지 못하면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아이가 신나고 재밌게 다닐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아이들의 가능성을 보고 역량 발달 과정을 평가한다는 평가시스템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


Q2 아이가 달라진 것을 느끼시나요?


A 알티오라를 다니면서 아이가 영어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
​영어 유치원이 처음이긴 하지만 알티오라를 다니기 전에는 주로 영어책을 읽는 것에 치중했다면 다닌 이후로는 일상 생활 속에서 간단한 표현부터 어른도 생소한 단어와 문장까지 구사하더라구요.
​풍부한 어휘의 사용과 자연스럽게 의사표현을 하는 것에 매우 놀라웠고 단순히 영어를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표현을 응용해서 사용하는 모습이 신기했어요.
​아이가 영어를 재미있다고 느끼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것에 바람직한 변화를 느끼고 있습니다!!
​​


Q3 느낀 점? 혹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을까요?


A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아이가 알티오라 가는걸 너무 좋아한다는 거에요!ㅎㅎ
열심히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인지 매일 가고 싶어하고 영어 배우는 것을 매우 즐거워한다는 것!
딱딱한 분위기에서 주입식으로 영어를 교육 받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모국어처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배우는 느낌이라 아이도 거부감없이 잘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그래서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Q4 알티오라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A 아이들이 행복한 영어놀이터다^^
​​


Q5 마지막으로 영어유치원을 고민하는 다른 학부모님들께 한 말씀


A 저도 영어유치원을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아직 어린아이에게 너무 학습적인 짐을 지우는 것이 아닌가? 모국어인 한글도 부족한 나이인데 하루 종일 앉아서 영어로 이야기하는게 힘들지는 않을까? 고민하였는데 저의 고민이 무색하리만큼 알티오라 동탄2캠퍼스에서 너무 잘해주고 계세요.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영어라는 큰 바다에서 헤엄칠 수 있도록 이끌어줘서 너무 좋았어요.
​혹시 영어유치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고민하시는 학부모님이 있으시다면 한번 알티오라 동탄2캠퍼스에 오셔서 아이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마음껏 표현하는 모습, 영어 말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을 보시게 된다면 제가 알티오라 동탄2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를 금방 아시게 될거에요!










Q1 알티오라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A 영어 유치원을 선택하는 기준이 저희 부부는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 교육으로 아이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알티오라를 선택하였습니다.
​보통의 영어 유치원은 하루 종일 영어를 하게 되어 아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데 알티오라의 경우 아이가 재미있게 잘 다니게 되더라구요.
​또한, 원어민 선생님과 바깥 활동을 하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하는 것이 저희 교육철학과 일치하여 좋았습니다. 좁은 교실에서 학습 위주의 영어를 하는 것은 논리적인 사고를 하기 힘든 우리 아이에게 어려운 과정일 것 같다는 생각을 늘 해왔기에 알티오라의 커리큘럼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


Q2 아이가 달라진 것을 느끼시나요?


A 아이가 알티오라를 다니며 달라진 것이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아이가 알티오라 다니는 것을 매우 편안해하고 자기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잘 이야기한다는 것입니다.
알티오라를 다니기 전 낯을 많이 가리고 확실하지 않은 것에 관해 입 밖으로 꺼내기를 꺼려했습니다. 좀 예민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지금은 자신감있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더라고요.
원의 분위기가 허용적이며 자유롭고 소수정예로 구성되어 있어 좀 더 아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듣는 환경 덕분에 쉽게 적응하고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아이가 3월부터 알티오라를 다녀 아직 몇 개월 되지 않았습니다만 입학 당시 알파벳도 다 읽지 못하고 파닉스도 제대로 하지 못하였는데 지금은 책도 막힘없이 술술 읽고 아빠인 저의 발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 일상 생활에서 적재적소에 필요한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놀라운 부분입니다.
짧은 기간에 향상된 영어 실력은 기대 이상이었으며 매우 만족해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


Q3 느낀 점? 혹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을까요?


A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총 세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탁월한 영어교육입니다. 전문적인 커리큘럼, 능력있는 선생님, 스펀지처럼 빨아들이는 아이 삼박자가 이루어져 효율이 극대화되는 것 같아요.
두 번째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인성 교육 및 안전에 대한 원장님의 인식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SK broadband를 집에서 이용 중인데 IPTV 프로그램에 알티오라 교육 내용이 있어 아이 복습을 위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DVD의 경우 재생에 번거로움이 있는데 IPTV는 아이가 혼자 보고 싶은 것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어요.
​​


Q4 알티오라란 한마디로?


A 합리적인 교육비로 아이들이 편하게 영어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곳!!



Q5 영어유치원을 고민하는 다른 학부모님들께


A 영어도 잡고 싶고 이 시기에 경험해야 할 여러가지 것들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알티오라 동탄2캠퍼스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